캐나다 약사 뉴스

공지 2014 워홀 상반기 모집 관련

캐나다 대사관 홈페이지에 1월 7일자 업데이트된 내용에 따르면 올해부터 워킹홀리데이 비자 신청 방식이 거의 대부분의 과정이
온라인으로 처리되는 시스템으로 변경된다고 합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고, 가급적 매일 캐나다 대사관 관련페이지를 체크하셔서 서류
접수 마감을 놓지지 마시길 바랍니다.


지원 방법(단계별 신청 안내)

IEC 프로그램 참가 신청은 아래의 두 단계에 걸쳐 진행됩니다.

Kompass를 통한 IEC 지원
영어불어

Kompass를 통한 IEC 지원

본인이 속한 국가 및 지역에 해당하는 IEC 지원 부문의 설명과 자격기준을 숙지한 후에 다음과 같은 3단계 과정에 따라 지원하시기 바랍니다.

1단계 ? IEC Kompass 계정 만들기

Kompass 계정을 만들기 위해서는 먼저 등록을 마쳐야 합니다. 등록을 완료하고 계정이 만들어지면 Kompass 시스템에서 이메일로 계정번호와 계정 활성화 방법을 안내해 드립니다.

Kompass 계정은 IEC 시
스템이 지원자의 국가에 대해 ‘오픈’되어 있을 경우에 한해 개설이 가능합니다. Kompass 계정을 개설했다고 해서, 해당 모집의
모집 정원 중 한 자리가 할당되는 것은 아닙니다. 모집 정원에 포함되기 위해서는 반드시 온라인 지원서를 작성ㆍ제출해야 합니다.
지원자는 자신의 Kompass 계정을 통해 IEC 지원 과정을 진행하게 됩니다.

2단계 ? 구비서류 준비

지원자 본인의 국가에 적용되는 구비서류 목록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서류는 스캔본이나 전자 파일 형태로 준비하십시오.

주의: IEC는 심사 단계에서 추가 서류 제출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3단계 ?IEC 지원서 작성 및 제출

지원자 고유의 사용자명과 암호를 이용해 Kompass 계정에 로그인하십시오.

IEC 지원서는 여러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작성한 지원서는 제출하지 않고 저장할 수 있습니다.

지원서는 모든 필수 항목을 빠짐 없이 기재했을 경우에만 제출이 가능합니다. 일단 지원서를 제출하고 나면 수정이 불가능하므로, 지원서를 전송하기 전에 기재한 내용을 꼼꼼하게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주의:


원서에는 여권에 기재된 지원자의 성과 이름, 여권번호, 생년월일을 입력해야 합니다. 2013년 12월 18일 이후에 제출된
지원서는 이름, 여권번호, 생년월일이 지원자의 여권에 기재된 정보와 일치하지 않을 경우 거부됩니다. 생년월일은 여권의 기재양식과
무관하게 IEC 양식에서 요구하는 포맷으로 입력해야 합니다.

유의사항:

IEC는 선착순으로 지원서를 처리합니다. 지원을 취소할 경우 지원자는 기존의 처리 순번을 상실하게 됩니다.

  • 지원서를 재제출할 경우 마지막 순번으로 처리됩니다.
  • 모집이 마감되거나 모집 정원이 다 찬 경우 지원서를 재제출할 수 없습니다.
  • 이미 참가비를 지불한 경우에는 IEC가 참가비를 환불해 드립니다. 

지원서를 제출하고 나면 IEC가 지원자의 Kompass 계정에 접수확인서(Notice of Receipt)를 게시합니다. 확인서는 지원서 제출로부터 48시간 이내에 ‘내 메시지(My Messages)’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접수확인서는IEC가 해당 지원자의 지원서를 접수했으며, 지원자가 IEC 워킹 홀리데이의 모집 정원 중 한 자리를 확보했음을 확인해 주는 문서입니다. 참가비 납부 방법과 구비서류 제출 방법에 대해서도 접수확인서에서 보다 자세하게 안내해 드립니다.

구비서류를 업로드하고 참가비를 납부하면 지원서의 모든 요건이 갖춰집니다. 이 단계에서 IEC는 지원자의 자격기준 심사를 시작합니다. 모집 정원이 이미 채워진 후에 지원서를 접수한 지원자에게는 대기자 명단에 올랐음을 알리는 접수확인서가 전달되며, 모집 정원에서 결원이 발생하면 Kompass 계정에 통지문이 게시됩니다. 본인의 Kompass계정을 주기적으로 확인하십시오. 모집 인원이 모두 채워지고 최종적으로 확정된 경우, IEC는 해당 IEC 지원부문의 모집이 마감되었으며 추가적인 충원이 없다는 사실을 통지하여 드립니다.

지원자가 참가 자격기준을 충족하는 경우에는 IEC가 해당 지원자의 Kompass 계정의 ‘내 메시지(My Messages)’란에 ‘IEC 심사 합격 통지서(조건부 합격통지서, Conditional Acceptance Letter)’를 게시합니다. 지원자가 참가 자격기준을 충족하지 못한다고 판단할 경우, IEC는 Kompass 계정의 ‘내 메시지’란에 이를 설명하는 레터를 게시하게 됩니다.

MyCIC를 통한 취업허가증 신청

IEC 심사 합격 통지서(조건부 합격통지서, Conditional Acceptance Letter)’는 취업허가증 신청 절차를 시작할 수 있도록 MyCIC 계정을 개설하는 방법을 안내해 드립니다.

캐나다 이민성(CIC)은 지원자의 캐나다 입국 자격과 취업허가증 발급 자격을 심사합니다.

CIC 심사 합격 시:

  • CIC는 지원자의 IEC Kompass 계정이 아니라 MyCIC 계정에 입국 비자승인레터(Port of Entry Letter of Introduction, IMM 5665)를 게시합니다.

CIC 심사 불합격 시CIC는 지원자의 MyCIC 계정에 레터를 게시합니다. IEC Kompass 계정을 통해서는 참가비 환불 방법을 설명하는 IEC의 레터를 받게 됩니다.

지원 시스템 오픈 날짜에 대비하시기 바랍니다. IEC의 인기가 매우 높은 일부 국가에서는 전체 모집 정원이 30분도 채 되지 않아 초과되었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시스템 오픈에 앞서 미리 만반의 준비를 갖추는 것입니다.